본문 바로가기
리뷰/모바일게임

마블 퓨처 레볼루션 만렙 플레이 후기 첫 업데이트 포함

by youngmap 2021. 10. 4.
반응형

넷마블에서 2021/08/25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출시했습니다.
출시일부터 지금까지 플레이한 내용을 리뷰합니다.

저는 넷마블에서 출시한 <퓨처 파이트>를 약 3년동안 즐겨할만큼 마블 세계관을 좋아합니다.
이번에도 많은 기대감 속에 <퓨처 레볼루션>을 기다렸고 나름 재미있게 플레이 했습니다.
그래픽은 현존하는 언리언 엔진 기반의 모바일 게임에서는 최상위 퀄리티를 달린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마블 영웅은 총 8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본케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영웅인 닥터 스트레인지를 선택해서 키웠습니다.
분명 게임을 하려고 했는데 한편의 영화를 보는 느낌입니다.
mmorpg 장르에서 영웅이 아닌 직업의 개념을 어떻게 스토리로 풀어나가는지 궁금했습니다.
다중 우주, 다중 지구가 충돌하는 컨버전스 현상을 설명하며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이로 인해 스파이더맨이 수백명, 캡틴 아메리카가 수천명 있어도 이상하지 않는 절묘한 스토리 텔링입니다.
각 영웅을 선택하면 그에 맞는 단편영화 같은 튜토리얼이 진행되고 결국 모든 영웅이 중심 지구의 오메가 플라이트 본부에 모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빌런들과 다양한 지역에서 전투를 벌입니다.


외형을 변경하는 코스튬이 생각보다 다양해서 이것저것 옷을 조합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 게임에는 <스쿼드>라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하나의 계정에서 키우는 영웅들이 <스쿼드>라는 레벨을 공유합니다.
결국 고인물은 스쿼드 레벨을 올리기 위해 8개의 모든 영웅을 만렙을 찍게됩니다.
부케를 많이 키워야 스쿼드 렙과 기본적인 능력치가 오릅니다.
스쿼드 렙이 높은 상태에서 부케를 키우면 기초 체력과 공격력이 높아서 스토리 진행이 매우 수월합니다. 또한 부케에게 스쿼드 창고로 카드 같은 아이템 전달이 가능해서 렙업 속도가 본케보다 훨씬 빠릅니다.


아직은 케릭 벨런스가 잡힌 상황이 아니라서 닥터 스트레인지나 스마이더맨 등이 스토리 진행이 쉬운 편입니다. 날지못하고 땅바닥을 걸어다니는 캡틴아메리카 나 블랙위도우는 조금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일일퀘스트, 수집품, 활동일지 등 다양한 미션으로 플레이어에게 동기부여를 하게되고 여러가지 보상을 제공합니다.

게임에는 지명수배라는 날마다 처치해야하는 빌런이 있습니다. 이걸 숙제하고 하죠.

또다른 숙제로는 블리츠가 있습니다. 레벨에 맞는 빌런들을 처치하는 컨텐츠입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각 빌런을 3번씩 클리어 해야했는데 업데이트 후에는 총 5회로 간단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숙제가 줄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만족스런 부분입니다.

최대 4명의 플레이어들이 협동해서 보스를 공략합니다.
보상으로 <배틀 배지>를 얻습니다.


다음 숙제로는 레이드가 있습니다.
블리츠와 동일하게 4명의 플레이어로 진행하며 좀 더 강한 빌런을 공략하는 컨텐츠입니다.
하루 1번 참여 가능하며 클리어 시 특성을 올리는 재료를 획득합니다.

다음은 특수작전 콘텐츠로 4명의 플레이어가 인질 구출, 방어작전, 투기장 전투 등 하루에 한번 작전을 수행하는 내용입니다.
8분 정도 소요됩니다.

혼자서 진행하는 주간 숙제로 배틀 챌린지가 있습니다.
3가지 서브 미션과 함께 단계를 클리어하는 내용입니다.

이 외에도 10 vs 10 플레이어가 하루 2번까지 참여하는 <오메가 워>와 1대1 pvp 리그 대전 방식의 <차원 대전>이 있습니다.

많은 게임이 그러하듯 만렙이 끝이 아닙니다. 다양한 숙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만렙이 100에서 110으로 변경되고 도르마무 빌런과 새로운 모험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외 다크 존 컨텐츠와 연합(길드) 시스템 자동사냥, 카드 수집 등 여러가지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넷마블에서 운영하는 마블 지적재산권(IP) 두번째 게임인 <퓨처 레볼루션>은 매우 잘 만들어진 게임입니다.
한달 이상 수백시간 플레이하면서 느낀 아쉬운 점은 너무 퀄리티가 좋은 바람에 게임진행이 느리고 (동영상 스킵이 적음) 스킬 시전의 딜레이가 많아 진행에 답답한 점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고 싶은데 영화를 봐야하는 답답함 입니다.
그런 단점을 뛰어넘는 장점도 분명 있습니다.

장점으로 과금 유도가 심한 편은 아닙니다. 무과금도 꾸준히 하면 느리지만 결국 모든 케릭 만렙 코스튬 6성 카드 6성 배틀 배지 6성을 달성하게 됩니다.
과금은 좀 더 빠르게 달성할 뿐입니다. 유료재화인 수정도 날마다 조금씩 쌓이기 때문에 무과금과 과금의 차이가 거의 없다고 봅니다.
넷마블이 운영하는 만큼 섭종 걱정이나 각종 버그, 핵 유저 등에도 자유롭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 게임 내 컨텐츠들을 소개드렸습니다.
즐거운 게임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